파주북소리책축제 청소년 책만들기 창의체험캠프 운영

청소년작가되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작가가 되어 책을 만들어 보며 창의력을 경험해보는 새로운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책 만들며 크는 학교’(교장 권성자)는 16일 파주북소리책축제가 열리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파주출판단지에서 제2회 ‘어린이 및 청소년 작가되기’ 체험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및 청소년 작가되기’ 체험 캠프는 아시아 최고의 책 축제를 목표로 경기도 파주 출판단지에서 열리는 파주북소리책축제 프로그램의 하나로 파주출판단지 내 두성종이 페이퍼 갤러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책축제와 함께 진행될 ‘어린이 및 청소년 작가되기’ 체험행사는 요즘 교육현장에서 활용이 부쩍 늘고 있는 책 만들기 과정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숨겨진 창의력의 발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이야기 만드는 방법,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법, 표지를 완성하고 발표하는 방법 등 3단계 과정을 전문강사들의 도움을 받아 차례로 진행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한 권의 책을 스스로 만들어보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라는 것.

지난 5월 제1회 프로그램을 진행한 최상희 교사(책 만들며 크는 학교 전문강사)는 “수업에 참여했던 천여 명의 어린이들이 모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그 많은 아이들의 머릿속에서 쏟아져 나오는 순수하고도 기발한 이야기, 심지어 어른들은 알 수도, 할 수도 없는 어린이들의 이야기 세상을 책으로 만나보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자료 출처 : 책만들며 크는 학교 http://www.makingbook.net/

서울신문 나우뉴스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