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한류스타 손잡는다’…한국e스포츠협회-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 사회 공헌 업무협약

김영만(왼쪽)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과 박정철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 회장이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만(왼쪽)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과 박정철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 회장이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KeSPA)와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SSO)는 지난 21일 e스포츠 육성 및 사회 공헌 활동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마포구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과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 박정철 회장 등이 참석했다. 

두 협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행사 기획, 기관 홍보 및 마케팅, e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협회는 엘리트 선수의 육성과 생활 스포츠로의 저변확대를 위해 e스포츠 선수들과 한류스타들이 함께하는 대회를 개최하기로했다.

김 회장은 협약식에서 “우리나라는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전 종목 메달 획득과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등으로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저력을 보여줬다”면서 “이번 협약이 e스포츠 활성화와 스포츠관광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e스포츠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한류스타가 참가하는 연예인 e스포츠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는 2012년부터 다양한 종목의 연예인 스포츠 대회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사단법인으로 연예인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Popular News
Latest Shorts
기자 PICK 글로벌 뉴스
TWIG 연예·이슈·라이프
서울 En 방송·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