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9~30일 개최…6일부터 참여 기업 모집

내수 진작과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린다. 사진은 행사 포스터.
내수 진작과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린다. 사진은 행사 포스터.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내수 진작과 전국적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추진위원회는 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2016년부터 매년 10월 또는 11월에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부터는 매년 11월 둘째 주 토요일에 시작해 30일까지 진행된다.

첫 해인 2016년에는 341개 기업이 참여했지만, 지난해에는 2539개 기업이 참가하는 등 행사 규모와 참여 기업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다. 올해는 27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어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참여 품목도 식품, 뷰티, 가전 등 일상 생활 관련 제품부터 영화, 공연 등 서비스 분야까지 다양하게 확대되고 있다.

추진위원회는 올해 참여 기업들과 협업해 고물가 시대 변화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생활 밀착형 플랫폼 모집을 확대할 계획이다. 문화, 테마파크, 레저, 교육 분야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해 상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서비스까지 포함시키고, 코세페 기간 동안 할인율을 높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추진위원회는 올해 행사의 슬로건인 ‘국가대표 쇼핑축제’에 어울리는 공식 홍보대사를 선정해 ‘키 비주얼’과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이를 참가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참여 기업 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고, 뷰티, 인테리어, 패션, 교육, 문화 5대 분야에서 참여 기업들과 유명 인플루언서가 협업한 쇼핑 패키지를 개발해 홍보할 예정이다.

올해 개막식은 11월 8일 금요일 국내 최대 상권인 명동에서 개최될 예정이어서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추진위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시작된 지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면서 참여 기업들도 행사를 위해 일찍부터 준비하고 있다”며 “국가대표 쇼핑축제에 걸맞은 품목과 할인율 확대를 위해 기업들과 많은 준비를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참여 희망 기업은 8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조현석 기자
Popular News
Latest Shorts
기자 PICK 글로벌 뉴스
TWIG 연예·이슈·라이프
서울 En 방송·연예